수요일, 9월 18, 2019

디자인 포 아시아 어워드(Design for Asia Awards, DFAA) 수상작 전시

디자인 포 아시아 어워드(Design for Asia Awards, DFAA)의 수상작 전시가 코엑스 별마당 도서관에서 5월 6일 개막했다.

홍콩디자인센터가 2003년 설립한 DFA 어워드는 사회 속에서 디자이너의 역할을 지지하고, 아시아 지역에서 아시아를 위해 영향력을 발휘한 뛰어난 디자인을 기념하며, 홍콩의 떠오르는 디자이너를 발굴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DFA 상은 DFA 평생공로상, DFA 디자인리더십상, DFA가 뽑은 자랑스러운 중국인 디자이너상, DFA 디자인포아시아상, DFA 홍콩신진디자이너상 등 5가지 부문으로 나뉜다. DFA 디자인 포 아시아 어워드는 의류 및 액세서리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환경 디자인, 제품 및 산업 디자인 등 아시아적 미감과 문화를 구현하고 아시아 지역에서 아시아를 위한 디자인 트렌드에 영향을 미친 다양한 분야의 디자인을 다루며, 아시아 고유의 문화와 해당 지역의 사회적 가치를 존중하는 사용자 중심 철학의 디자인 프로젝트와 솔루션을 발굴해 더 나은 삶의 질을 제공하고 지속가능한 디자인의 가치를 알리고 있다.

DFA 디자인 포 아시아 어워드의 심사는 아시아에서의 영향력, 전반적인 우수성, 기술 사용, 상업적 성공 및 사회적 성공을 바탕으로 이루어지며, 수상자들에게는 트로피와 상장 수여, 전시 개최 및 디자인 관련 이벤트 행사, 디자인 위크 참여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지난 5월 7일에는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전역의 2018년도 수상작을 선보이는 이번 전시회의 오프닝이 2018 대상을 수상한 코엑스 별마당 도서관 광장에서 에릭 임(Eric Yim) 홍콩디자인센터장과 아이반 곽(Ivan KWOK) 홍콩디자인센터 프로젝트 매니저, 심사위원인 홍익대학교 김주연 교수, 2018 DFAA 수상 디자이너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한국 수상작 초청 발표가 함께 진행, 6인의 한국 수상자들이 수상작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About MasilWIDE Pr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