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6월 25, 2019

전국 건축+미술대학 연합 전시 개최

-자연을 주제로 파라메트릭도구를 활용한 작품 전시

디지털 건축교육을 전문으로 하는 DIGIT(대표:한기준)에서 기획한 전국의 건축+미술 대학생 연합 전시가 6월 2일 오프닝을 시작으로 오는 6월 7일까지 서울 이태원 갤러리 드플로허에서 진행된다.

이번 전시회는 참여 작가들이 모두 학생들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도 독특하지만, 건축학도와 미술학도들이 짝을 지어 하나의 자연이라는 주제로 파라메트릭 기법이 사용된 다양한 작품들을 선보여 그 의미가 더욱 남다르다. 특히 파라메트릭도구와 자연이라는 주제로, 건축과 미술이라는 서로 다른 두 분야의 협업이 어떤 방법으로 표출되어 작품으로 완성되는지에 대한 과정과 그 결과물들을 다양한 작품으로 만나볼 수 있다.

비용적인 부분과 물성적인 부분에서의 제한적인 여건에 굴하지 않고 대학생들만이 생각할 수 있는 풋풋함과 패기, 열정을 맘껏 발산하며 다양한 재료들을 이용, 완성함으로써 관람객들에게 다채로운 매력을 선사한다.

이번 전시를 총 기획한 DIGIT의 한기준 대표는 “건축과 미술을 공부 하는 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와 상상력에 놀라웠다.” 라며 최종 결과물에 흡족해했다. 이어 “처음 파라메트릭의 연합 워크숍(Pa-Workshop)을 시작할 때만 하더라도 이렇게까지 좋은 작품을 기대하진 않았다.”고 전시에 만족을 드러냈다.

전시 기간 : 2015년 6월 2일 ~ 2015년 6월 7일(10:00 ~ 18:00)

오프닝 : 2015년 6월 2일 18시

전시 장소 : 갤러리 드플로허(서울 용산구 한남동 683-61)

홈페이지 : http://cafe.naver.com/digitarchi

문의 : dbxkrvk2@naver.com / 010-9497-3290

총 기획 : 한기준

협력 : 강민구, 서희강

전시 기획 : 김미지, 노한수, 박다혜, 양수빈, 허민지

참여 작가 : 고여정, 깅동찬, 김승현, 김윤수, 김은지, 김준, 김태욱, 김태윤, 김현진, 박솔규, 박종영, 박종휘, 백자인, 신화정, 엄희주, 오성훈, 윤수경, 윤지수, 이단비, 이성원, 이슬기, 이승현, 이현정, 전창현, 정희진, 조종태, 최보윤, 최지원, 한기준

협력 및 후원 : 홍익대학교 건축총동문회, 홍익대학교 건축대학 제 9대 학생회 AutoSave,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제 29대 학생회 바람, 한남동 갤러리 드플로허, 디자인 매거진 CA, 도서출판 대가, 디지털 디자인 대표카페 DIGIT, 전국 건축학과 대학생 커뮤니티 아키필드, 솔루션 매거진 캐드앤그래픽스, 3D 프린팅 샵 글룩

사진=Digit 제공, 마실와이드 촬영

About MasilWIDE

Architecture Communication Compan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