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4월 19, 2019

2015 젊은 건축가상 수상자 발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가 주최하고 (사)새건축사협의회, (사)한국건축가협회, (사)한국여성건축가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젊은 건축가상’의 올해 수상자가 결정됐다.

《2015 젊은 건축가상 수상자》(가나다순)

•강예린(42세), 이재원(39세), 이치훈(35세): 건축사사무소 에스오에이

•이은경(41세): 이엠에이건축사사무소(주)

•조진만(40세): 조진만 아키텍츠

올해의 ‘젊은 건축가상’ 공모에는 총 30개 팀이 지원했으며, 1차 서류 심사, 2차 공개 시청각발표(프레젠테이션)를 거쳐 총 3팀(5명)의 최종 수상자가 선정됐다. 이번 공모에서는 준공된 건축물과 공간환경의 완성도, 건축과 사회에 대한 사고, 조직과 작업 방식, 변화 환경에 대한 대응 능력 등, 건축가로서의 기본 역량과 잠재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젊은 건축가상’은 문체부가 우수한 신진 건축가를 발굴하고 양성하기 위해 2008년부터 수상하고 있는 상이다. 문화예술진흥법상 문화예술 분야로 규정되어 있는 ‘건축’은, 국민 삶의 질을 규정하고 도시와 국가의 품위를 결정하는 요소로서 국민이 문화로 행복을 누리는 ‘문화융성’의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러한 건축 분야의 미래를 선도할 젊은 건축가의 활발한 활동을 지원하고자 매년 ‘젊은 건축가’를 선정하고 있는 것이다.
‘젊은 건축가’로 선정된 건축가에게는 작품 전시회 개최, 작품집 발간, 국내외의 건축 행사 참여 등 다양한 기회가 제공된다. 올해 수상자들은 오는 10월 서울에서 개최되는 ‘2015 대한민국 건축문화제’에서 시상식을 하고 작품 전시회를 열게 된다. 이와 함께 ‘작가와의 대화’ 시간을 통해 건축 관계자 및 시민, 학생들과 함께 자신의 작업 내용 및 과정, 자신의 건축 철학에 대한 진지한 대화를 나누는 자리도 마련할 예정이다.

About MasilWIDE

Architecture Communication Compan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