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10월 23, 2018

2018. 72시간 도시생생 프로젝트

2018. 72시간 도시생생 프로젝트 참여팀 공모 공고

서울 도심내 곳곳의 소외되거나 노후된 자투리땅을 지역사회의 공감과 참여를 이끌어내는 공감터로 만들기 위하여 시민과 관련분야 종사자가 함께 참여하는 공간 재창조(Renewal) 프로젝트에 참가할 「참여팀」을 모집하오니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공모기간 ~2018년 4월 20일(금)
팀 선정 7개 팀
팀 구성원 이 프로젝트 관련분야 종사자 최소 1인이 서울시민 1인 이상과 함께 5명 이상 총 20명 이내로 팀 구성한다.
*프로젝트 관련 분야: 조경, 원예, 생태 및 도시, 건축, 디자인, 미술 관련분야(목공 등 기술인, 대학 동아리 포함 가능)

주제 자투리땅을 살려라!
실행장소 7개 장소(홈페이지 참조)
조건
(가) 대상지를 고려한 계획안을 72시간 내 완성한다.
(나) 작품 소재, 아이디어 자유. 단, 응모자는 대상지 현장 여건을 충분히 조사한 후 계획하여야 한다.
(다) 참여자는 관련규정을 참고하여 시설물은 존치를 원칙으로 하고, 관리의 용이성, 안전성을 고려해 계획(안)을 제시한다.
(라) 제작물 설치비용은 일천오백만원내(VAT포함)지원하며, 보조금관리시스템을 활용하여 보조금 집행 및 정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바) 대상지내 기존시설은 장소별 관련 계획 지침에서 규정하는 사항 이외는 변경을 금지한다. 다만,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 서울시 및 관리부서와 사전 협의 필요
(사) 공모시 선택된 작품에 대해 시설물 관리부서와 협의에 따른 의견이 있을시 구조 및 디자인 변경이 가능한 것으로 본다.
(아) 착안사항
– 시설물은 공간 이용자들의 동선 흐름에 지장을 주지 않도록 설치한다.
– 도입시설은 대상지 주변 현장 여건에 적합하여야 하며, 향후 유지관리가 용이하여야 한다.
– 수목, 초화류는 대상지 여건을 고려하여 식재수종을 선정한다.
(자) 기타 언급되지 않은 사항은 서울시 및 관리부서와 협의하여 결정한다.
(단, 협의되지 않은 사항으로 진행된 구조물은 심사결과 및 존치 여부 결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접수기간 2018. 4.10(화) ~ 4.20(금) 18:00(10일간)
접수방법 온라인(이메일) 접수
홈페이지
– 서울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http://spp.seoul.go.kr/main/news/news)
– 서울시 홈페이지 뉴스·소식 새소식(http://www.seoul.go.kr/v2012/news/list.html)
– 서울의 산과 공원 홈페이지 고시․공고(http://parks.seoul.go.kr/story/notice/list.do)

About MasilWIDE

Architecture Communication Compan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