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부자유친 프로그램 ‘아빠랑 나랑 건축학교’

강동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6월 16일(토), 6월 23일(토), 6월 30일(토), 7월 7일(토) 초등학생 자녀(4학년~6학년)와 아버지를 대상으로 강동구청 대강당 및 본 센터 교육장에서 부자유친 프로그램 “아빠랑 나랑 건축학교”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3시간씩 4회기를 운영하며, 문화도시연구소의 건축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이론과 실기 및 발표를 함께 진행하게 된다. 1회기는 건축가 역할놀이, 2회기는 건축과 도시, 3회기는 신문지 공간의 탄생, 4회기는 아지트 만들기가 주제다. 아버지와 자녀는 함께 건축학교 수업에 참여하여 특별한 체험을 공유하여 사춘기 자녀의 성장과 발달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이 프로그램은 강동구 지역특징을 반영해 암사유적지 및 길동자연생태공원의 기후조건에 따른 건물의 형태나 재료에 대해서도 알아본다. ‘아지트 만들기’ 시간에는 참여가족들이 목공품을 만들어 지역사회기관에 기부할 예정이다.

교육신청이나 문의사항은 강동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문화지원팀에 6월1일(금)부터 전화접수로 신청하거나 직접 내방하여 신청가능하며, 4회기 모두 참여 가능한 가족을 모집하며 교육은 무료로 제공된다.

대상
강동구에 거주하는 초등자뇨(3학년~6학년)을 둔 아버지와 해당 자녀 15가족 (4회기 모두 참석 필수)
접수기간
 2018년 6월 1일(금) ~ 마감시
교육신청 문의 02)473-4987
홈페이지 gangdong.familynet.or.kr

About MasilWIDE

Architecture Communication Compan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