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1월 23, 2019

제2차 도시재생세미나_사람들은 왜 낡은 것에 열광할까?

“건축하기”의 새로운 가능성, 재생 건축과 도시의 바람직한 관계

최근 도시는 ‘개발’보다는 ‘재생’의 패러다임으로 사업관점이 바뀌었고, 건축 또한 신축보다는 리모델링 관련 일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러한 새로운 사회 환경과 도시 패러다임의 변화는 건축가의 적극적 응답과 참여를 요구하고 있다. 따라서 본 세미나는 ‘깨우는 건축, 살아난 도시’ 라는 주제로 건축을 하는 과정에서 ‘무엇을’, ‘누구를’, ‘어떻게’ 깨워야 하며, 이것이 도시가 살아나는데 건축가와 다양한 도시전문가 그리고 시민들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함께 찾아보고자 한다. 총 6회의 토론회는 한국건축가협회 도시재생위원들이 매 회마다 주제를 선정하고, 다양한 배경 및 관점을 가진 패널들을 토론자로 초청하여 진행한다. 토론회 내용들은 VM SPACE 웹진을 통해 먼저 공개된 후 정리되어 책으로 출판될 예정이다.
“건축재생”을 주제로, “사람들은 왜 낡은것에 열광할까?’라는 세부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제2차 세미나에 관심 있으신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

일시 2018년 12월 20일(목) 18:30~20:30
장소 홍대 앞 청춘마루 (서울특별시 마포구 홍익로 18)
발제 김선아_(주)SAK건축사사무소 대표
토론 조한_홍익대 건축학과 교수, 이주연_건축평론가, 조정구_구가도시건축 건축사사무소 대표
참가신청 http://naver.me/GXN7HKfe
주최 한국건축가협회
주관 한국건축가협회 도시재생위원회
후원 KB락스타 청춘마루, (주)공간건축사사무소, (주)SAK건축사사무소, (주)현대건설, (주)유니크시스템, C&C Lightway

About AnC MasilWIDE

1979년 부터 발행된 월간 건축문화 전세계의 다양한 건축소식을 전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