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4월 16, 2021

제9회 아키타이저 A+어워드

뉴욕에 기반을 둔 세계 최대 규모의 디지털 건축 미디어 플랫폼인 아키타이저(Architizer)가 주최하는 제9회 A+어워드가 참가작을 모집한다. A+어워드는 매년 100여개 국가에서 5,000점 이상의 작품을 출품하는 세계적인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상으로 국가와 규모, 유형에 관계없이 전세계 모든 건축물과 공간을 대상으로 한다. 참가자들은 건축물 유형과 콘셉트 유형의 90여개 카테고리에 자유롭게 출품할 수 있으며, A+어워드는 각 부문별로 패션·출판·제품디자인·부동산·기술·비즈니스 등 다양한 분야의 권위 있는 전문가 250여 명이 선정하는 심사위원상(Juror’s Choice Award)과 대중의 온라인 투표를 통해 선정하는 인기상(Popular Choice Award)을 수여한다. 작년에는 40만 건 이상의 공개 투표를 받아 세계적 규모의 건축 이벤트로 자리 잡았다.

올해 심사위원으로는 뉴욕의 쿠퍼 유니온 건축 대학(Cooper Union Architecture School)의 학장 나데르 테라니(Nader Tehrani)와, 세계적인 디자인 스튜디오 올슨 쿤디그(Olson Kundig)의 대표 톰 쿤디그(Tom Kundig), 홍콩에 올해 오픈하는 뉴욕 모마(MoMA) 수준의 M+ 뮤지엄의 시니어 큐레이터이자 디자인 마이애미(Design Miami)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에릭 첸(Aric Chen), 런던의 유명 건축가 앨리슨 브룩스(Alison Brooks) 등이 참여한다.

수상작은 4백5십만명의 소셜미디어 팔로어를 지닌 아키타이저 저널 (Architizer Journal)에 최소 1회 기사가 게재되고, 7백만명 이상의 아키타이저의 건축가 및 건축 팬 커뮤니티에 소개되며, 세계적인 아트북 출판사 파이돈(Phaidon)가 매년 출간하는 수상자 작품집(Architizer: The World’s Best Architecture)에도 실리게 된다. 또한 글로벌한 건축 전문 통신 v2com을 통해 전세계 6,000개 이상 매체에 수상자료가 배포되어 CNN, Vogue 등에 소개될 기회를 얻게 된다.

올해의 주제는 ‘변화하는 세상을 위한 건축’으로 A+어워드는 지난해 전 세계적인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전례없는 변화를 겪으며 대두된 문제들을 재조명한다. 팬데믹 상황에서 사람들이 어떻게 일과 삶의 균형을 이뤄야 할지, 공공 공간이 어떻게 안전하고 의미있는 사회적 활동을 가능하게 할지, 가속화된 현대 사회의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는 선구적인 건축에 주목할 예정이다. 올해 A+어워드는 새로운 건축 트렌드를 반영하고 모든 유형의 프로젝트를 심사할 수 있도록 건축물 유형에 여섯 가지 카테고리를 추가하고 콘셉트 유형에서 환경과 건강, 저비용의 디자인, 새로운 기술을 강조하는 네 가지 부문을 추가하였다.

등록 마감은 2021년 3월 12일까지이며 4월 23일까지 추가 등록이 가능하다. 특히 세계적으로 주목받기 시작한 한국의 젊은 건축가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작년 중국의 홍보대행사와 협력한 데 이어 올해는 한국의 홍보대행사 피오나배(www.fionabae.com)와 파트너십을 맺어 영어문서 제출작업 지원 서비스가 가능해졌다. 아래 링크에서 제출작업 지원서비스를 비롯해 더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다.

[ 제9회 아키타이저 A+어워드ㅣ2021 A+Awards]

등록기간 2021년 3월 12일(금)
참가비 295 USD(한화 약 33만원)
응모자격 건축, 설계, 계획 및 건설과 관련된 모든 기업과 개인
응모작의 참가 기준 3년 이내 준공작(계획 설계의 경우, ‘Unbuilt’ and ‘Architecture +Models & Rendering’ 카테고리에 응모 가능함)
– 프로젝트 개수 제한 없음
– 카테고리 개수 제한 없음

등록 정보
– 응모 시 필요한 정보 : 작품 타이틀, 작품의 준공 시기 및 준공여부, 개요 , 카테고리, 이미지
– 이미지의 경우, 최대 12장 제출 가능하며, 비디오도 제출 가능함
(Images: 100MB max: jpg, jpeg, tiff or png file / Video: 2GB max: mpg, flv or mp4 file)


홈페이지 https://www.architizerawards.com/
* Architizer 홈페이지 로그인 해야 접수 가능

기타
– 응모 카테고리 확인 : https://awards.architizer.com/architecture/categories/

문의
본 공모는 한국 공식 대행사를 통해 응모에 대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피오나배 커뮤니케이션즈(www.fionabae.com) / fionabae@gmail.com
단, 참가작은 모두 영어로 제출해야 함.

About MasilWIDE

Architecture Communication Compan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