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5월 31, 2020

[BOOK] 습관의 건축

 

[습관의 건축]
저자  정영훈
쪽수  288쪽
정가  18,000원
출판사  한솜

[소개글]
이 책은 저자가 건축학 정규 교육과정(5년+2년)을 마치고 교육의 여정을 반추하며 집필한 드로잉 에세이다. 건축의 거대담론과 정형화된 내용에서 벗어나고, 또한 건축을 개인의 영역으로 편입시키기 위한 내용을 그리고 있다. 습관, 일상 등 지극히 사적인 도구를 사용하여 건축의 미세한 부분을 살펴보고, 기존 건축 설계에 반영할 수 있는 가능성을 탐구하였으며, 같은 형식을 독자들에게 참여, 권유하는 스케치북의 양식을 취하고 있다. 이 책은 건축설계의 미시적 관점에 대해 생각하는 분들에게 적극적으로 제안하며, 의식하지 못하는 습관들이 건축에 반영되는 접점에 대해 사유해보고, 스스로의 습관도 추적해볼 수 있는 멋진 기회가 될 것이다. 같은 이유로 건축설계를 시작하는 모든 건축학도들에게도 이와 같은 여정을 경험해보기를 권유한다.

[지은이] 정영훈

아주대학교와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건축학을 전공하였고 2017년에 졸업하였다. 같은 해 여름 제26회 TSK FELLOWSHIP을 수상하고, 그해 겨울에 공군 공병장교로 임관하여 수원에서 근무하였다.
작가는, 건축은 독특한 이야기, 특히 소설과 닮아있다는 생각을 하며, 어느 지점에서는 마땅히 그러해야 한다고 지지를 보내는 믿음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건축을 비롯한 글과 그림, 사진 등 작가의 작업물들은 늘 소설을 닮아있으며, 엄마에게 속삭이기만을 기다리는 아이의 이야기같은, 설레이는 기대감이 잔뜩 배어있다.

About MasilWIDE

Architecture Communication Compan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