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2월 17, 2020

[BOOK] 정의로운 도시 (무료 증정이벤트 진행 중 ~ 02.16 )

[정의로운 도시: 우리가 살고 있는 도시는 모두에게 이로운가]
저자  마이클 소킨
쪽수  504쪽
정가  26,000원
출판사  북스힐

[소개글] 마이클 소킨은 세계에서 가장 직설적이고 흡입력 있게 글을 쓰는 건축 작가 중 한 사람이다. 『정의로운 도시』에서 그는 뉴욕을 겉만 번지르르한 고층건물과 불평등 심화로 점철된 도시로 만들어온 공무원과 개발업자, ‘시민’ 단체, 그리고 큰돈을 주무르는 이들을 꾸짖는다. 그는 오늘날 도시의 외관을 만드는 형태와 실상을―지역지구제와 정치적 거래부터 더 섬세한 건축설계 요인까지―드러낼 뿐만 아니라, 거리에서부터 인간적인 규모로 시작하는 또 다른 종류의 도시를 힘차게 옹호한다. 지속가능하고, 정의로우며, 자기성취감을 느끼는 근린지구와 공적 공간의 근거지가 될 도시를 지지하는 것이다.
소킨의 글쓰기에는 건축가이자 도시 실천가로서 살아온 일생의 경험이 녹아있다. 그는 도시와 건물을 관찰하고 거기서 살아가는 행위의 즐거움과 그 기술에 대하여 쓴다. 이는 도시와 건물을 더 잘 이해하고 그 속에서 더 행복하게 지내기 위해서다. 탐욕과 특권의 요구에 쉽게 응하는 평범한 디자인과 ‘스타 건축가’의 무기력한 순종을 혹평해온 그는 『정의로운 도시』라는 더 넓은 레이더망을 통해, 건축가로서의 소명의식과 전문성, 건축 분야의 거장을 향한 존경심, 현 시대를 향한 신랄한 위트가 담긴 자신의 주장을 학생과 현직자, 그리고 도시의 시민들에게 전파하고 있다.

[지은이] 마이클 소킨 Michael Sorkin

수상 경력이 있는 건축가이며, 시티 칼리지 오브 뉴욕(CCNY) 대학원의 건축 석좌교수 겸 도시설계 프로그램 디렉터이자, 비영리 건축·도시 두뇌집단인 테레폼(Terreform)의 대표다. 2010년에 미국문예아카데미 건축부문상을 수상했고, 2013년에는 내셔널 디자인 어워즈에서 디자인 마인드 상을 수상했다. 10년간 『빌리지 보이스』의 건축비평가였으며, 지금은 『네이션』에서 비평가로 활동하며 『아키텍처럴 레코드』와 『아키텍처럴 리뷰』에 정기적으로 글을 기고하고 있다. 저서로는 『우아한 시체(Exquisite Corpse)』, 『어떤 모음이 필요하다(Some Assembly Required)』, 『맨해튼에서 20분(Twenty Minutes in Manhattan)』, 『위글(Wiggle)』, 『올 오버 더 맵(All Over the Map)』 등이 있다.

[월간 건축문화와 함께하는 도서 <정의로운 도시> 증정 이벤트]

월간 건축문화 독자분들을 위한 특별 도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도서 <정의로운 도시>의 기대평을 작성하여 건축문화 2월호 구독 인증 사진과 지정 해시태그를 함께 인스타그램 또는 페이스북에 게시물로 남겨주세요. 선정된 10분에게는 도서 <정의로운 도시>를 선물로 드립니다.

_이벤트 기간
2020년 2월 1일(토) ~ 2월 16일(일), 2주간

_증정품
도서 <정의로운 도시> 1권

_당첨자 발표
2020년 2월 20일(목)

_방법
2월 호 건축문화 구독 인증 사진과 도서 <정의로운 도시>의 기대평을 작성한 후,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 업로드해주세요!

_지정 해시태그
#정의로운도시 #북스힐 #월간건축문화 #마실_증정이벤트

* 당첨 발표 후, 선물 발송을 위하여 당첨자에게는 DM, 페이스북 메시지가 전송될 예정입니다.
* 오기입으로 인하여 생긴 불이익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본 이벤트는 편집부(마실와이드)와 도서 <정의로운 도시>의 출판사인 북스힐이 함께 합니다.

About MasilWIDE

Architecture Communication Compan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