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3월 5, 2021

[당선자 발표] 거창군 다목적체육관 건립사업 설계공모

거창군 다목적체육관 건립사업 설계공모 결과 발표

<당선자 발표: 거창군 다목적체육관 건립사업 설계공모>

10월 29일 거창군 다목적체육관 건립사업 설계공모의 결과가 발표됐다. 10월 23일 거창군 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된 심사결과에 따르면, 당선작은 시설의 내외부 동선을 다양하게 제공하며, 체육시설의 다양성을 제안한 ‘주식회사 종합건축사사무소 인우제’의 “인피니티 스톤”으로 결정됐다.

:::당선
주식회사 종합건축사사무소 인우제

:::심사위원회
강병두 교수(경남도립거창대학)
김성진 건축사(올재 건축사사무소)
이종칠 건축사(주.조은이종칠건축사사무소)
정경태 교수(경남과학기술대학교)
조용범 건축사(주.범 건축사사무소)
최만진 교수(경상대학교)
형한욱 전문위원(한국승강기안전공단)

:::발주처
거창군

>>>>>>>결과 발표 공고 및 심사평 확인 (바로가기 클릭)
>>>>>>>설계공모 공고 확인 (바로가기 클릭)

<당선작 소개>

다목적 체육관은 다양한 지역민들의 신체 활동 변화에 대응하며, 풍부한 스포츠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곳이다.

건축가는 각기 다른 수준의 이용자들이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넒은 실내 공간과 체육활동 외에 강연, 공연, 컨퍼런스 등 지역의 문화행사를 지원하는 다기능적이고 개방된 공간 기능을 수용해야 함을 인지하고, 새로운 거창군 다목적 체육관은 지역과 소통하며 자연을 향해 열려 있는 공간계획을 통해 보다 효율적이고 공공의 가치를 지닌 체육시설으로 제안한다.

특히, 입체적인 공간 제안에 대한 부분이 다수의 심사위원들에게 높이 평가됐다. 새로운 형태를 제안하면서 거창군 다목적 체육관만의 독창적인 아이덴티티를 만들어냈다. 뿐만아니라, 효율적인 공간 구성으로도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시설 전면에 조성된 넓은 광장을 통해 방문객들을 체육관으로 유도하도록 만들고, ‘웨이브 그라운드’라는 내방객과 지역 주민들을 위한 휴게 공간을 조성제안한다. 뿐만 아니라, 전면광장과 후면의 마당을 이어주는 입체적 공간의 ‘인피니티 스포츠홀’, 다목적 코트와 산책로를 조성하는 ‘파크 링크 스트리트’를 조성하며 거창군의 체육활동 거점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으로 보인다.

About MasilWIDE

Architecture Communication Compan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