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8월 22, 2019

Design for Future 2015

올해로 제2회를 맞게 되는 Design for Future 공모전은 오토데스크와 서울디자인재단, 중앙대학교 LINC 사업단이 주최하고 (주)엠듀, 숭실대학교 공학혁신센터, 성균관대학교 LINC 사업단이 주관하는 국내 학생들을 위한 3D 디자인 공모전이다.
디자인 우수인재를 발굴하고, 인턴십을 연계해 취업의 기회로 확대하고자 서울디자인재단과 오토데스크에서 마련한 공모전으로써, 공모전 수상자에게는 삼성 CS아카데미 인턴십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며, 대상자에게는 싱가포르에서 개최되는 Autodesk Panorama 2016(500만원 상당 지원)참여 기회가 제공된다.
이번 공모전은 일반적인 공모전과는 달리 인턴십이 연계되어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수상경력과 인턴십, 해외연수를 통해 세계 여러 나라 학생들과 교류할 수 있는 기회까지 모두 획득할 수 있기를 바란다.

공모분야
1. Architecture 부분 (공간의 변화를 상상)
– 우리 주변의 3D 프린터의 보급이 지역이나 개인의 공간에 변화를 줄 수 있는 점을 상상하여, DDP 같은 창의적이며 입체적인 도시건축물을 3D로 디자인하고, 더 나아가 3D 프린팅 제품으로 공간을 재구성하여 ‘현대의 삶’을 표현한다.
2. Manufacturing (생활에 도움이 되는 디자인/ 나만의 아이템 디자인)
– 과학, 기술, 공학, 예술, 수학을 융합한 창의적인 생각들을 3D로 그려봄으로써, 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직접적인 제품을 생산하거나 산업현장에 필요한 요소를 출력하여 창의적인 솔류션을 제시한다.
3. Animation (내 손으로 문화를 create)
– 다양한 콘텐츠 및 자신만의 캐릭터를 2~3분 이내의 영상/애니메이션/광고 또는 캐릭터 디자인으로 표현함으로써, 창의 메이커 문화를 창조한다.

공모일정
1차 공모기간: 2015.06.22 ~ 2015.08.10
2차 공모기간: 2015.08.24 ~ 2015.10.02

출품자격
전국 중학생, 고등학생, 대학생 및 대학원생(휴학생 참여가능)
개인 또는 팀으로 참가가능(1팀 4명 이하로 구성)
부문별 참여 횟수 제한 없음(개인 또는 팀 따로 참여가능)

문의처
DDF(Design for Future)사무국

About MasilWIDE

Architecture Communication Compan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