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4월 20, 2019

마리오보타 다큐멘터리 상영회 및 강연회

(사)한국건축가협회는 세계적인 건축가 마리오보타의 작업을 기록한 다큐멘터리 영화와 강연회를 개최합니다. 마리오 보타는 국내에서 리움 미술관, 교보생명 사옥 등을 설계하고, 최근에는 경기도 화성에 남양 성모마리아 대성당을 설계해서 건립 중에 있습니다. 이번 영화에서는 그가 작업한 5개 나라의 종교 건축물을 통해서 공간이 사람의 생각을 바꿀 수는 없지만 명상과 성찰을 도와 줄 수 있다는 그의 생각을 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이번 상영회를 준비한 한국건축가협회는 사람들에게 삶의 기쁨을 줄 수 있는 건축적인 표현을 추구하는 건축가인 마리오보타의 작품을 이번 상영회와 특별 강연을 통해 많은 시민과 건축가들이 함께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합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 일시: 2019년 4월 9일(화) 18시
– 장소: 서울극장(종로 3가)
– 주최: (사)한국건축가협회
– 후원: 장학건설, 일신문화재단, 홍익대학교 건축도시대학원 KCH LAB

[식순] 18시 30분 ~ 18시 45분: 개회사, 인사말
18시 45분 ~ 20시 00분: 영화 상영
20시 00분 ~ 20시 30분: 강연(마리오 보타)

[강연자, 마리오 보타] Mario Botta. The Space Beyond (Mario Botta, Oltre lo Spazio)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위스 건축가 Mario Botta의 작품에 대한 심오한 예술적 여정입니다. 이 영화는 마리오 보타가 그의 신성한 공간, 그가 매우 소중하게 여기는 주제를 통해 사회의 모순에 대한 호기심과 반성을 탐구합니다. 왜 세계화 된 사회는 그런 공간을 만들겠다는 충동을 느끼고 있을까요? 감독은 중국, 한국, 이스라엘, 이탈리아, 스위스를 방문하여 정열적이고 지칠 줄 모르는 아티스트, 그의 작품의 창조적인 과정을 발견합니다. Mario Botta는 주요한 세 가지 종교의 기도를 위한 장소를 건축한 소수의 건축가 중 한 사람입니다. 많은 교회, 예배당 및 회당을 세운 후, 그는 현재 중국에 모스크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예술가, 동료, 고객 및 가족 구성원과의 생각과 상호 작용을 통해 관객은 건축가 뒤에 있는 사람을 엿볼 수 있습니다.
www.mariobottathespacebeyond.com

About MasilWIDE Pr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