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10월 29, 2020

[Lecture] 미메시스 아트 뮤지엄 12월 건축 특별 강연

미메시스 아트 뮤지엄에서 마련한 <미메시스 강의실>은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건축 강연 프로그램입니다. 오는 12월 5일 토요일에 건축가 박창현(에이라운드 건축 대표), 19일 배형민 교수(서울시립대학교 건축학부)의 초청 강연이 열립니다.문화의 이해를 넓히는 자리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건축가 박창현

<건축과 잃어버린 감각들>

12월 5일 토요일 오후 3시~5시

참가비: 1만 원

(미메시스 아트 뮤지엄 투어와 함께 커피를 제공합니다.)

신청서: 미메시스 강의실_12월_참가신청서 (다운로드)

참가 방법: 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작성 후,

이메일  info@mimesisart.co.kr  로 접수 바랍니다.

박창현 Park Changhyun

부산대학교 미술 대학과 경기대학교 건축 전문 대학원을 졸업하였고, 현재 경기대학교 건축학과 겸임 교수이다. 2005년 이진오와 함께 사이건축SAAI을 개소하고, 2007년에는 임태병과 함께 세 명이 SAAI 공동 대표로 여러 작업을 진행하였다. SKMS 연구소로 건축가협회상(2009년), World Architecture Community 20+10+X 상을 수상하였고, 2013년 에이라운드 건축을 개소하였다. 주요 작품은 G cafe, 동승동 주택, 덕두원 251, 아웅산 순국자 기념비 등이 있다. 한국 젊은 건축가 인터뷰 등의 작업을 진행하며 동양에서 보이는 <관계의 건축>에 관심을 가지고 담론을 만들어 가고 있다.

http://www.aroundarchitects.com/

박창현 건축가와 함께 현대의 <획일화된 건축 영역에서 우리가 다시 되돌리고 싶은 감각들은 어떻게 되찾을 수 있을까?> <인간과 건축을 둘러싸고 있는 다양한 관계와 접점들에서 잃어버린 감각들을 다시 찾아 회복하는 것은 가능한가?>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배형민 교수

<알바루 시자 건축과 미메시스>

12월 19일 토요일 오후 3시~5시

참가비: 1만 원

(미메시스 아트 뮤지엄 투어와 함께 커피를 제공합니다.)

신청서: 미메시스 강의실_12월_참가신청서 (다운로드)

참가 방법: 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작성 후,

이메일  info@mimesisart.co.kr  로 접수 바랍니다.

배형민

배형민 Pai Hyungmin

MIT에서 건축 역사, 이론, 비평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RISD, 워싱턴 대학교 등에서 강의하였고, 현재 서울시립대학교 건축학부 교수이다. 주요 저서로 하버드, AA 스쿨에서 교재로 사용하는 『The Portfolio and the Diagram』(MIT Press, 2002), 『감각의 단면-승효상의 건축』(동녘, 2007), 『한국건축개념사전』(동녘, 2013) 등이 있다. 베니스 비엔날레 한국관의 큐레이터를 두 차례 역임하였고(2008, 2014), Common Pavilions 프로젝트의 작가로 참여했으며(2012), 2014년 베니스 비엔날레에서 황금사자상을 받았다. 베를린 아에데스 갤러리, 런던 캐스 갤러리, 삼성미술관 플라토 등의 초대 큐레이터, 광주 디자인비엔날레 수석 큐레이터를 역임했다. 현재 국립 아시아 문화전당 협력 감독, 목천 건축 아카이브 위원장, 서울시 미래서울 자문단으로 활동 중이다.

시자는 포르투갈 특유의 맥락에서 성장한 건축가이면서도 서구 모더니즘의 유산을 이어나가고 세계화 시대의 건축가로서 건축의 존재 가치에 대한 질문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이번 강연에서는 배형민 교수와 함께 미메시스 아트 뮤지엄의 투어 및 오늘날의 한국 건축의 일부가 된 알바루 시자 건축에 대해 함께 이야기합니다.


문의:  031-955-4100

주최:  미메시스 아트 뮤지엄 

후원:  문화체육관광부, 예술경영지원센터

<출처 : 미메시스 홈페이지>

About MasilWIDE

Architecture Communication Compan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