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8월 22, 2019

임노아, 장진경 단체전<선의 무게>

임노아, 장진경 <선의 무게>

온그라운드2에서는 오는 6월 14일(금)부터 임노아, 장진경 단체전<선의 무게>를 개최합니다. 이번 전시는 미디어와 회화라는 서로 다른 매체를 사용하는 두 작가가 주변에 존재하는 수많은 경계선들을 각자의 시선으로 해석하는 작업을 선보입니다. 임노아는 민족, 문화, 정치 이념을 구분 짓는 국경이 갖는 경계선의 의미와 역할을 되짚습니다.

작가가 설치한 지도에는 여러 개의 국경이 등장하며 지도 위에 상영되는 영상 속에서 영유권을 둘러싸고 국경문제가 진행되고 있는 지역의 두 인물이 국경의 의미에 대하여 토론합니다. 실제적이고 가상적인 경계선인 국경에 대한 작품은 국경 논쟁과 같이 가변적이고 결론이 나지 않는 현재 진행형임을 나타냅니다. 장진경은 현실에서 보이는 경계선이 아닌 시간 또는 기억 속의 경계선을 넘나드는 여정을 그리고 있습니다. 현실과 초현실 또는 상상과 실체 사이의 경계를 넘나들고 때로는 인간의 무의식 속에서 새롭게 조합되고 기억되는 현상에 주목합니다.

다양한 문화 또는 민족을 상징적으로 대변하는 여러 문자들을 서로 섞기도 하고, 문자를 해체하였다가 재조립하는 과정을 거치며 문자는 사회 구성원들 간의 소통을 위한 수단이라는 기능은 사라지고 시각적인 형상들은 그 속에서 새로운 질서 체계를 형성합니다. 해체와 조합의 과정을 통해 작가는 새로움과 고유성의 관계를 작품에서 선보입니다.

일 시  2019. 6. 14(금) – 6. 27(목)
장 소  온그라운드2 /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 10길 23
관람시간  화 – 일 11:00 – 18:00 / 무료입장
문 의  02-720-8260

About MasilWIDE

Architecture Communication Company